크리스마스 달콤 키스 위해… 입 냄새 잡는 음식 3가지

12.19 17:03


크리스마스에 사랑하는 연인과 로맨틱한 시간을 보내려고 계획하는 사람이 많다. 이때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사랑이 가득 담긴 달콤한 키스다. 그런데 자칫 로맨틱한 분위기를 망칠 수 있는 복병이 있다. 바로 입 냄새다. 이를 예방하기 위한 대책이 무엇인지 알아본다.



겨울에는 건조한 날씨 탓에 입 냄새가 심해진다. 입안도 건조해지면서 침 분비량이 줄고, 이로 인해 음식물 찌꺼기와 세균이 입속에 쌓이기 때문이다. 충치나 잇몸질환까지 생기면 이것이 입 냄새를 더욱 악화할 수 있다. 충치로 치아에 홈이 생기면 음식물이 끼기 쉽고, 이 음식물이 썩어 입 냄새를 유발할 수도 있다. 따라서 충치가 있다면 치과에서 치료를 받고, 스케일링 등으로 치아를 깨끗이 청소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. 파주 유디치과의원 고광욱 원장​은 “입 냄새가 심하다면 스케일링 치료를 받는 것이 좋다”며 “보통 1년에 1회 치료를 받지만 입안이 쉽게 건조해지는 사람의 경우 3~6개월에 한 번씩 스케일링을 받는 것을 권장한다”고 말했다.​



평소 입 냄새를 예방하려면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는 것이 효과적이다. 그래야 침이 마르지 않고 입안 세균 증식 등을 막을 수 있다. 고광욱 원장은 "당일 아침식사는 빠뜨리지 말고 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"며 "침 분비와 순환을 활성화한다"고 말했다. 아침식사로는 토마토, 오이, 당근 등 수분이 많은 음식을 먹는 게 좋다. 이 밖에 입 냄새 제거에 도움을 주는 음식 3가지는 다음과 같다.



<입 냄새 제거에 좋은 음식 3가지>

1. 비타민·식이섬유 풍부한 사과

과일 속 비타민은 잇몸병과 충치 예방에 효과적이다. 특히 사과에 들어있는 산(酸) 성분은 침샘을 자극해 침 분비량을 늘려 입 냄새를 완화한다. 산은 변색된 치아를 하얗게 만들기도 한다. 하지만 치아 부식 위험도 있어 섭취 30분 후 양치질을 하는 것이 좋다.



2. 입안 독소 제거 탁월한 코코넛

코코넛 오일은 입안 세균을 감소시키고 잇몸감염을 막아주는 등 독소를 제거하는 데 효과적이다. 코코넛 오일 1티스푼과 물을 섞어 20분 동안 가글을 하면 입안의 독소, 구취 등이 제거되고 충치가 예방되며 치아 미백 효과도 볼 수 있다. 여기에 베이킹소다를 약간 첨가하면 입 냄새 제거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.



3. 침 분비 활성화 돕는 견과류

견과류처럼 딱딱한 음식을 꼭꼭 씹어서 먹으면 침의 분비를 활성화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. 캐슈넛, 아몬드, 호두 등이 있다.

출처 : theqoo
loading
광고 차단 플러그인(AdBlock)을 해제해야 컨텐츠를 보실 수 있습니다.
광고클릭 수익으로 운영되는 사이트입니다.